온천교회
설교 주보 QT 메뉴

행복한 교제

조회 수 426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시냇가에 심은 나무         ㄱㄷ서신 31 (2011. 9. 27)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가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다” (고전15:10)

 

은혜가운데 얻은 비자신청과 출입국 허가증

혁명가운데서 피할 길을 예비하신 크신 ㅎㄴ님, 나라를 뒤엎으시는 ㅎㄴ님, 그 가운데 당신의 백성들에게 세밀하게 일하시는 ㅎㄴ님, 이 땅과 북아프리카 중동땅을 향해 주권적으로 일하시는 ㅎㄴ님을 찬양합니다. 주께서 우리가정을 지금까지 이 땅에 거하도록 붙드시고 인도해 주심을 생각할 때 마다 큰 은혜로 우리를 덮고 있음을 깨닫습니다. 전혀 길이 없던 저희 가정에 지난 6월에 내무부에서 여행사 일을 통한 비자 신청을 받아주어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다시 한번 피할 길을 예비해주셨습니다. 정식 비자를 받지 못한 채, 8월말에 국제단체 수련회참석하기 위해 공항을 출입을 할 때도 믿음의 발걸음을 걷는 순간이었지만, 이전과는 달리 문제없이 통과하였고, 이 땅을 다시 밟고    ㄱㄷ하며 섬길 수 있으니 얼마나 감사한지요.

저희 둘째 예안이의 큐티 책자에 보니 ㄱㄷ할 때 가장 힘든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기도가 응답되지 않는 것인데 특히 비자를 위해 계속 ㄱㄷ하는 것이 힘들다는 고백이 적혀 있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6월 초의 큐티 내용에는 아빠에게 다시 비자를 신청하게 해주신 ㅎㄴ은 정말 위대하신 ㅎㄴ님이라고 적혀있었습니다. 밤마다 가정 예배드릴 때 주님은 위대하고 놀라우신 분, 어려워도 끝까지 전진하여라, 주가 싸우시리 그가 도우시리, 주님의 깃발아래 승리하리라라는 찬양을 자주 부르곤 했습니다. 민주화 혁명 이후에 비자신청을 허락받음으로 아이들에게 위대하신 ㅎㄴ님을 경험하게 해주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요즘 주님은 저희에게 “네가 이 사람들보다 나를 더 사랑 하는냐?”라고 물어보십니다. “주님! 비자를 주시지 않아도 사역가운데서 때로 실망감이 커서 원하던 결과가 쉽게 보이지 않더라도 괜찮습니다. 비자를 받는 일과 사역에 대한 열망보다 당신에 대한 우리의 사랑을 드립니다.”라고 고백하고 싶습니다. 날마다 주님과의 사랑의 관계가 깊어지게 하시며 우리의 우선순위가 환경과 문제와 우리의 비전을 뛰어넘어 그 분의 마음과 사랑에 고정되기를 ㄱㄷ해 주십시오.

 

순회ㅅㄱ단 ㄱㄷ팀을 통해 SA자매에게 보여주신 은혜

7월초에 저희 부부가 24365 중보ㄱㄷ팀을 섬기며 함께 2주간 중보ㄱㄷ와 땅밝기 사역을 하도록 인도해 주셨습니다. 작년 초부터 저희 가정에서 SA 자매를 훈련하는 중에 중보ㄱㄷ를 드리면서 현지인들을 중보ㄱㄷ자로 세우심에 대한 강한 열망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인적, 물적, 영적 자원을 공급해 달라고 간구해 왔습니다. 감사하게도 새로 번역된 많은 ㄱㄷ 자료들이 있었고, SA 자매도 그 팀과 함께 열방을 ㄱㄷ 를 하면서 큰 도전을 받았습니다. 무엇보다 다른 나라에서 핍박 받는 신자들을 보며 자신만 외롭게 핍박 받는 것이 아님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남자친구와 가족으로부터 받은 상처에 대한 치유가 쉽지 않았는데 비슷한 삶의 경험을 가진 한 팀원이 어떻게 주님 안에서 회복을 경험했는지 나누었던 간증이 자매에게 큰 도전이 되었습니다.

그 후, 어느 날 자매가 꿈에 현지인이 나타나서 왜 내게 매일 양식을 주지 않느냐라고 말을 들었습니다. 이 꿈을 꾸고서SA자매가 다시 복음 전하는 열정이 회복이 되었고, 출퇴근 기차에서 많은 이들에게 담대하게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꿈에서 그녀의 부모님이 네가 ㄱㄷㄱ인이 되었느냐라는 질문에 본인이 그렇다고 고백하면서 집에서 쫓겨났다고 합니다. 앞으로 다가올 가족으로부터 핍박에 대해 자매가 잘 준비되도록 ㄱㄷ가 필요합니다. 마태복음 큐티 가운데 받은 “너는 나를 따르라”는 말씀에SA 자매가 온전히 순종하여 자신의 미래와 가족에 대한 염려보다 주님을 향한 사랑으로 삶을 주님께 온전히 의탁하고 제자의 삶에 헌신하도록, 그리고 가족의 핍박에 자매를 보호해 주시고 믿음이 흔들리지 않도록 중보해 주십시오.

 

중보ㄱㄷ사역에 대한 비전

8월 한 달간 있었던 라마단 금식 때, ㄱㄷ팀이 남겨준 "ㅂㅇ과 영적ㅈ쟁"의 책을 가지고 매일 한끼 금식을 하며 저희 부부가 S자매와 함께 두 시간씩 중보ㄱㄷ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영적 ㅈ쟁 중인 ㄱㅎ들과 이 땅 소수의 ㅅㅈ들과 리더들에게 중보 ㄱㄷ하는 열망을 부어주시길 ㄱㄷ했습니다.  그리고 복ㅇ과 영적 ㅈ쟁 아랍어 번역판의 수정이 필요했는데 SA자매가 그 일에 헌신하였고, 한달 반 만에 번역수정 작업을 끝냈습니다. 이 중복 ㄱㄷ 책자가 아랍어권 신자들의 ㄱㄷ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하게도 현지 지도자 H 형제에게 ㄱㄷ에 대한 도전을 나누었는데 함께 중보 ㄱㄷ 하자고 제안을 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중보ㄱㄷ의 영이H형제와 다른 신자들에게도 흘러가도록, 저희 가정과 ㄱㅎ가 이 땅을 위한 중보ㄱㄷ를 어떻게 감당할 수 있을지 지혜를 주시고 ㄱㄷ와 회개의 영을 부어주시도록 아뢰어 주십시오.

 

AZ 아주머니의 네 딸들과 시작된 주일학교

AZ아주머니는 박 ㅅㄱ사와 함께 ㄱㄷ하며 좋은 교제를 가졌던 한 사모님의 친구이고, 작년 12월에 그 분이 이 땅을 떠나시며 소개해준 현지인 여성입니다. AZ2년 전 남편과 사별하고 네 딸들을 혼자 키우며 경제적 어려움과 외로움을 겪어 왔습니다. 이 분을 소개받았을 때 저희 마음에는 한 사역자의 오랜 세월 쏟았던 기도와 사랑과 더불어 저희 가정과의 새로운 만남이 그 가정에 ㅂㅇ의 열매가 맺혀질 것에 대한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만남을 시작해야 할지 ㄱㄷ 하던중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쳐 주면서 ㅂ음적 접촉을 해야 하겠다는 마음을 주셨습니다. 첫 방문 때 둘째 딸이 자신에게 영어를 가르쳐 주면 자기는 우리 아이들에게 아랍어를 가르쳐 주겠다는 제안을 스스로 하였습니다. 그렇게 자연스럽게 영어공부를 시작하게 되었고, 아주머니가 영어ㅅㄱ을 통한 공부도 허락해줘서 아이들에게 창조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얼마 후에는 A아주머니와 그의 큰 딸(20)에게 6시간에 걸쳐서 복음과 간증을 나누며 ㅇㅅ 영화를 보여줬습니다. 아주머니는 ㅇㅅ님과 ㅋㄹ스찬들의 삶에 대한 좋은 인상을 갖고 있었고, 자녀들이 아버지를 잃고 방황하고 있는데 ㅇㅅ님을 믿게 만들라고 했습니다. 특히 그녀의 자녀들처럼, 김ㅅㄱ사도 어린 나이에 아버지를 여의고 많은 고생을 했지만, 예수님 때문에 삶이 변화되고 행복한 인생을 살고 있다는 간증했을 때 주님깨서 그들의 마음에 일하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큰딸은 2년 전에 꿈에서 자신이 감옥 안에 갇혀 있었고, 흰옷 입은 노인이 나타나서 손전등을 주면서 어둠에서 나오라는 말을 한 것이 갑자기 기억났습니다. 이미 주님은 그녀를 초청하셨지만, ㅇㅅ람 신앙이 마음을 가리고 있어서 그 꿈이 무슨 의미인지 깨닫지 못하고, 해석을 받아들이지도 않아서 안타깝습니다.    

10월부터는 주일 오후에 이들의 필요인 학업을 도와 주면서 그 가정과 접촉을 계속하려고 합니다. 김ㅅㄱ사가 둘째에게 영어를 가르쳐주고, 예람이는 세째에게 불어학업을 도와주면서 아랍어 어린이 ㅅ경을 가지고 좋은소식을 나누려고 합니다. 어린 아이들에게 말씀이 심겨져서 어린 나이에 ㅇㅅ님을 만나도록, 그리고 ㅇㅅ님에 대해 좋은 이상을 가진 아주머니와 큰 딸이 깊이 뿌리 박힌 ㅇㅅㄹ 신앙에서 벗어나 구원의 빛 가운데로 나오도록 주님께서 그들의 마음에 역사하시도록 아뢰어 주십시오.

 

J지방의 R로 인한 어려움과 구도자들을 위한 만남     

J지방의 R형제는 ㅂㅇ을 잘 전하고 선한 열정이 많았는데 새신자들에 대한 세례와 돌봄에 있어서 그의 성품의 부족함을 드러내는 일들이 있었습니다. 약속에 있어서 거짓이 있었음이 드러났고, 저희 SN자매를 새신자 들에게 비방하는 일들로 인해 관계를 깨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사건은 저희 부부와 SN 자매에게 충격과 아픔이 되었습니다. R 형제가 온전한 회개에 이르도록, 그리고 J지방의 새신자들을 위한 만남의 길이 선하게 열리도록 ㄱㄷ해주십시오.

이 사건을 통해 이슬람에 뿌리 박혀 있다가 믿게 된 자에게 있어서 온전한 회심이 무엇인지 많은 질문을 하며 주님의 관점과 은혜를 구하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비록 현지인이 ㅂㅇ을 전하고 가시적인 열매가 있다 할지라도 온전한 회심과 성품의 변화를 함께 경험하지 못하면 참된 제자로서 역할을 감당하기가 이 땅에서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깨닫습니다. 그래서 이미 믿는다고 고백은 하지만 온전한 회심에 이르지 않은 자들에게 ㅅㄹ의 역사와 은혜를 통해 진정한 회심이 일어나도록 아뢰어 주십시오.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해 관심을 보인 자들을 접촉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셨는데 신변을 보호해 주시고 ㅂㅇ에 갈급한 영혼을 만날 수 있도록 ㄱㄷ해주시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동역자님! 긴 세월 동안 저희 가정의 비자를 위해서 그리고 이 땅을 위해서 인내로 중보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버지의 놀라운 은혜가 귀한 무릎과 헌신의 손길에 더욱 충만하시길 소망합니다.

 

                                                   해지는 땅에서

                                                   김열방, 박소망, 예람, 예안 드림.

 

주님의 일하심에 대한 감사와 손 모을 제목

 

1. 이곳 상황은 리비아 사태로 리비아 사람들이 많이 유입됨으로 치안이 불안하지만, 큰 어려움이 없이 지내고 있어서 감사합니다. 10 24일 선거가 혼란 없이 실시되고 영적 환경에 좋은 변화가 있으며 악한 영과 ㅎㄱ원리주의 세력을 파하여주시기를 ㄱㄷ합니다.

2. 6월 중에 여행사로의 비자를 신청하도록 저희 온가족에게 세밀하게 보여주시고 인도해 주신 위대하신 하나님을 경험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자문제와 사역의 주권이 주님께 있음을 믿고 주님을 온전히 사랑함으로 누리는 평안과 임재의 축복을 더하여 주시고, 아버지의 긍휼의 마음으로 날마다 ㄱㄷ하고 현지인들을 만나 ㅂㅇ을 나누도록 ㄱㄷ합니다.

3. SA자매에게 중보기도와 간증을 통해 도전과 은혜를 주시고 ㄱㄷ응답대로 중보ㄱㄷ를 할 수 있는 물적 자원과 ㄱㄷ팀의 ㄱㄷ 지원에 감사합니다. 부모님과 가족들에게 신자임이 드러날 때 믿음과 신변을 지켜 주시고 핍박을 통해 그 분의 선한 역사가 드러나소서. 자매에게 장래와 가족보다 주님을 향한 사랑과 헌신으로 굳건한 제자로 서게 하소서.

4. 중보ㄱㄷ에 대한 새로운 열정을 주시고, R형제로 인해 온전한 회심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R형제에게 회개의 영을 부으셔서 회복되게 하시고, 중보ㄱㄷ를 통한 섬김에 지혜와 선한 영향력을 주소서.

5. 예람 예안이가 불어에서 영어로 학업을 바꾸었는데 즐겁게 적응할 수 있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지혜를 주셔서 학업을 잘 따라갈 수 있고 사춘기에 정서적인 감정의 변화를 잘 극복하며 삶에서 ㅎㄴ님을 더 깊이 경험하도록 인도하소서.

6. 7월과 9월 중에 국제회사 소속 일군 2가정의 정착을 잘  도울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고신회사와 국제회사 리더로서 후임 일군들을 잘 돕고 세우며 팀을 잘 이끌 수 있는 넓은 마음과 사랑과 지혜를 부어주소서.

 


중보기도

온천교회 중보기도 게시판입니다.

  1. No Image 22Dec
    by 송종원
    2011/12/22 by 송종원
    Views 5050 

    주00선교사 기도편지

  2. No Image 21Dec
    by 송종원
    2011/12/21 by 송종원
    Views 5310 

    박계원 박은경선교사 기도편지입니다.

  3. No Image 21Dec
    by 송종원
    2011/12/21 by 송종원
    Views 4994 

    장의태선교사 기도편지

  4. No Image 21Dec
    by 송종원
    2011/12/21 by 송종원
    Views 4835 

    김장현선교사님의 기도편지 입니다

  5. No Image 21Dec
    by 송종원
    2011/12/21 by 송종원
    Views 5095 

    남아공 김형규선교사님의 기도편지입니다.

  6. 고신대에서 공부하는 레탄교수의 성탄인사입니다.

  7. No Image 21Dec
    by 송종원
    2011/12/21 by 송종원
    Views 4801 

    파라과이 이정건선교사님 편지입니다.

  8. No Image 21Dec
    by 송종원
    2011/12/21 by 송종원
    Views 4695 

    이종전선교사님 성탄인사입니다.

  9. 손상석선생님의 성탄인사입니다.

  10. No Image 21Dec
    by 송종원
    2011/12/21 by 송종원
    Views 4330 

    c국 박부장 기도편지입니다.

  11. No Image 15Dec
    by 오교수
    2011/12/15 by 오교수
    Views 4298 

    c국에서 일하는 오교수 소식입니다.

  12. No Image 25Oct
    by cand
    2011/10/25 by cand
    Views 4602 

    비전나눔39호

  13. No Image 30Sep
    by 마그렙
    2011/09/30 by 마그렙
    Views 4265 

    북아프리카에서 기도요청합니다(김열방/박소망)

  14. No Image 02Sep
    by dkkim
    2011/09/02 by dkkim
    Views 4079 

    아픈 성도를 위해 계속 기도합시다

  15. No Image 29Jun
    by 오교수
    2011/06/29 by 오교수
    Views 3630 

    C국의 오교수 소식입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